협회활동

프로젝트

하이터치 하이테크 교육이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더 나아가 전 세계에 확산되어서
모두가 더 나은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연구에 기초한 실천 (Research-into-Action)’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shutterstock_196531574

프로젝트 소개

우루과이는 남미에서 ICT를 가장 활발하게 활용하는 디지털 학습의 강국입니다. High Touch High Tech (HTHT) 우루과이 사업은 아시아교육협회가 IDB(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와 우루과이의 대통령직속 디지털학습 지원기관인 Ceibal과 협력하여 우루과이에 HTHT 교육을 도입하는 동시에 확산가능성을 위한 영향평가를 수행하는 ‘연구에 기초한 실천’ 프로젝트입니다. 아시아교육협회는 ‘2012Ceibal과 컨설팅 계약 체결을 완료하였습니다. 향후 22개월 동안 30개 공립학교 5학년 학생 2,500명에게 수학과 논리적 사고를 가르치는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HTHT 교육 실현을 위한 전문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며, 효과 측정을 위한 모니터링 및 평가를 주도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 파트너

우루과이 측 파트너로는 대통령직속 디지털학습 지원기관인 Ceibal이 있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컨설턴트는 해외 아리조나주립대학, 하버드대학, 캠브리지대학과 국내 건국대학, 충남대학 소속의 컨설턴트들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의 기획재정부가 IDB에 제공한 Korea Trust Fund를 재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IDB
ceibal

글로벌 컨소시엄 소식컨소시엄 활동과 행사 등의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전체 0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