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아시아교육협회는 지난 11월 26일 (목), 인덕대학교 은봉홀에서 “HTHT 컨소시엄 업무협약식” 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출범식에는 신규 참여대학 9개교의 총장 및 임원진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다음과 같은 식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개식사 및 축사

이날 행사는 아시아교육협회 이주호 이사장의 개식사와 HTHT 운영위원회 윤여송 부위원장(인덕대학교 총장), 한국대학신문 최용섭 발행인의 축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아시아교육협회 이주호 이사장은 개식사에서 AI 기반 교육의 중요성을 피력하고, 교육에 AI를 접목한 사례,  AI 교육이 갖는 장점과 특징을 설명하였으며, AI 기반 교육이 가져다줄 대학교육혁신에 대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어서, 강문상 전문대교협 고등직업연구소 소장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생맞춤형 교육’을 주제로 발제를 했습니다. 강문상 소장은 AI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은 국어, 영어, 수학을 포함한 기초지식의 향상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컨소시엄 참가 대학 서명식

마지막으로, 동강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 서정대학교, 안산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총 9개교 전문대학과 (사)아시아교육협회가 공동으로 업무협약 체결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HTHT 컨소시엄은 인공지능 기반 학생맞춤형 교육을 대학 현장에 적용하기를 희망하는 대학들에 대한 지원과 상호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그리고 HTHT 컨소시엄은 인공지능(AI) 활용 대학교육 혁신 모델 제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부응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모델의 조기 확산, 학생 맞춤형 학습을 통한 대학 내 교육 불균형 해소를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AI 맞춤 교육 위해 10개 전문대 총장 ‘한자리’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