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교육협회,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보조교사 지원 사업 추진 위한 협약 체결

2021년 12월 17일 in event, Event

 

[광양시 보육재단 협약식]

 

아시아교육협회는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과 12월 14일 ‘창의력 쑥쑥, AI 로봇 보조교사 지원사업’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체결로 양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 내 보육시설에 인공지능(AI) 기반의 휴머노이드 로봇 80여 대를 보급하고, 로봇을 활용한 놀이 중심 교육을 지원해 영유아의 창의력을 향상하고 보육교사의 업무를 경감해 보육의 질을 높일 예정입니다.

 

 

 

아시아교육협회 이주호 이사장(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협약식을 진행하기에 앞서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지역 내 보육시설 원장을 대상으로 ‘HTHT(High Touch High Tech)교육과 보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기사링크: http://www.gym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480487

아시아교육협회, NHN에듀와 업무협약 체결

2021년 12월 17일 in event, Event

아시아교육협회 * NHN에듀() 업무 협약을 통한 새로운 도약

‘모두를 위한 하이터치 하이테크(HTHT)’의 비전을 갖고 있는 아시아교육협회는 11/30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NHN 에듀와 메타버스 플랫폼 내 세계시민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MOU 체결을 통하여 아시아교육협회는 NHN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가상 교육공간을 유치하여 세계시민교육을 진행 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보급할 예정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비대면 수업의 한계인 교사와 학생의 정서적 교감이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혁신을 한다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시아교육협회 이주호 이사장은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이 현실에서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HTHT 교육방식을 도입할 것”이라며 “세계시민교육이란 콘텐츠를 통해 교육의 의미에 대한 근본적 재성찰이 필요하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기사링크: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11/1105467/

 

 

HTHT 격차해소 컨소시엄, 스타트업 컨소시엄 출범

2021년 12월 16일 in event, Event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교육격차가 극심해지고 있습니다. 아시아교육협회는 그 격차를 줄여보고자 기업과 지자체, 연구기관 등과 힘을 합쳐 지난 30일 HTHT 격차해소 컨소시엄을 결성하였습니다. 컨소시엄 출범의 목적은 저소득층 또는 다문화 가정과 북한이탈주민 등 한국의 소외계층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사업을 확대하는데 있습니다.

HTHT 격차해소 컨소시엄의 운영방향은 소외계층의 HTHT 교육격차 해소 사업 경험 및 성과를 공유하고, 격차해소를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확대 및 지속가능한 운영 방안을 공동 모색하고, 소외계층 격차해소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는데 있습니다.

격차해소 컨소시엄 운영위원으로는 △김태완 한국미래교육연구원 이사 △이상종 서울시사립고등학교교장회 회장 △조선영 광운법인 이사장 △장순흥 한동대 총장 △정태용 연세대 국제대학원 교수(반기문재단 지속가능발전 프로그램 디렉터) △이영구 행복함께나누는재단 이사장 △신영수 재단법인 한반도평화만들기 사무총장 △김부열 서울대 교수 △제양규 한동대 교수 △이보람 대구대 교수 △조훈 서정대 교수 △이우균 문숙과학지원재단 이사장 △최용섭 한국대학신문 편집인이 있습니다.

 

격차해소 컨소시엄과 더불어 아시아교육협회는 HTHT 스타트업 컨소시엄을 출범하였습니다. 스타트업 컨소시엄의 목적은 스타트업이 HTHT혁신 생태계 안에서 사용자 그룹과 만나고, 투자자와 엑셀러레이터와의 교류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사회 전반의 교육혁신 가속화를 이루어 가는데 있습니다.

스타트업 컨소시엄 운영위원은 △장영준 뤼이드 대표 △최진영 SMI 대표 △윤훈섭 D3쥬빌리파트너스 제너럴파트너 △정구현 JCAMPUS 회장(전 삼성경제연구소 소장) △김철균 도산아카데미 원장(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황대준 성균관대 소프트웨어대학 명예교수(난양이공대 석좌교수) △이길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회장 △정훈 러닝스파크 대표 △신유정 스타트업엑스 대표 △조용상 아이스크림에듀 대표 △김홍기 서울대 빅데이터혁신공유대학 사업단장 등이 임명되었습니다.

HTHT 격차해소 컨소시엄과 스타트업 컨소시엄 출범을 통해 아시아교육협회 비전인 첨단 에듀테크와 새로운 교수 학습방식을 통한 ‘모두를 위한 하이터치 하이테크 교육’이 하루 빨리 실현되길 기대합니다.

기사링크: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2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