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이사장 인사말

아시아교육협회 이사장 이주호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무엇을 어떻게 배울지에 대하여 교육을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새롭게 정의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코로나19의 확산은 전통적 교실 수업의 틀을 뿌리째 흔들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교육을 근본적으로 바꾸지 못한다면 이미 위험 수위에 도달한 교육의 불평등이 더욱 더 확대될 것이라는 우려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가 교육 패러다임 변화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함께 만들어가야 합니다. 특히 한국이 지구촌의 가장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교육의 혁명적 변화를 위하여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이 기여하고, 앞장서서 이끌어 가야 합니다.

아시아교육협회는 최첨단 에듀테크(EdTech)가 교육을 변화시킬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에 주목하면서 특히 모두를 위한 하이터치 하이테크 (HTHT: High Touch High Tech)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HTHT 교육은 AI(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학습체제를 도입하여 교사(교수)의 강의부담을 대폭 줄여주면서 교사(교수)와 학생과의 인간적 연결을 강화하고 프로젝트학습과 같은 혁신적인 교수학습방식에 접목함으로써 모두에게 높은 수준의 인지역량과 함께 창의력과 인성을 키워주는 것입니다. 아시아교육협회는 HTHT 교육이 한국에서 그리고 더 나아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아시아교육협회는 엄밀한 연구에 기반하여 모두를 위한 하이터치 하이테크 교육을 설계하고 실험하며 평가하고 확산하는 것을 지원하는 글로벌 플랫폼이 될 것임을 한국 그리고 아시아 더 나아가 세계의 모든 시민 앞에서 약속 드립니다. 앞으로 지구촌 모두가 질 높은 교육기회를 가지게 되는 밝은 미래를 위한 교육혁명의 대장정에 아시아교육위원회가 한 걸음 한 걸음 힘차게 전진해나갈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아시아교육협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년 04월 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