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아시아교육협회(이사장 이주호)가 2019년 11월 28일 개최한 창립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설립총회 당일 8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이가운데 이사로 김도연 서울대 명예교수, 김태완 한국미래교육원장, 이길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회장, 이승환 씨드콥 이사장 등이 선임됐으며 사무총장으로는 황보은 전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이 선임되었습니다.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이주호 이사장은 세계적으로 교육기회의 불평등이 확대되는 동시에 차세대에게 4차 산업혁명이 요구하는 역량을 키워주지도 못하고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글로벌 학습위기’를 극복하는 데 한국이 세계의 교육혁신을 선도하면서 세계의 교육문제 해결에 앞장서야 한다는 취지에서 아시아교육협회가 교육·학술연구 관련 사단법인으로 출범하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2015년 9월부터 UN의 글로벌교육재정위원회(International Commission on Financing Global Education Opportunity) 위원으로 위촉돼 글로벌 교육정책 형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동시에 한국의 교육혁신 경험을 아시아와 전 세계에 전수하는 활동을 활발하게 한 뒤 국내 교육현장에 국제활동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실천하기 위해 아시아허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