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교육협회, 2020 TV조선 국제포럼 공동주최 

사단법인 아시아교육협회는 지난 3월 26일 (목) [ AI ∙ e러닝,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를 주제로 2020 TV CHOSUN 국제포럼을 공동주최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로 기획되었던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화상회의로 개최되었으며 해외 주요 연사들과도 실시간 화상 연결을 통해 그 어느때보다 실속적인 대화를 많이 나누었습니다.


포럼 개요

– 포럼명: TV CHOSUN 국제 화상 컨퍼런스

– 주   제: AI ∙ e러닝,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 일   시: 2020년 3월 26일(목)

– 장   소: 서울 코엑스 아셈타워 시스코 컨퍼런스센터

– 주   최: TV CHOSUN ∙ 아시아교육협회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의 기조연설로 막을 올린 포럼은 총 3개 세션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세션1: AI 교육·원격교육 시대

웨인홈즈 영국 Nesta 교육부문 수석 연구원의 강연과 김부열 서울대 교수, 조충열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대표이사, 백혜리 씨드콥 커뮤니케이션 이사가 참석해 패널토론을 진행했습니다. 패널로 참석한 김부열 교수와 백혜리 씨드콥 커뮤니케이션 이사는 아시아교육협회 연구회와 디렉터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세션2: 에듀테크, 교육이 바뀐다

데일 존슨  미국 애리조나주립대 디지털 이노베이션 총괄이사 그리고 마우로 카발로  우루과이 디지털러닝 국가기관 Ceibal 매니저의 강연으로 막을 연 세션 2에서는 정태용 연세대 교수, 조용상 아이스크림에듀 대표, 조현구 클래스팅 대표가 패널로 참여했습니다. 이날 패널로 참석한 정태용 연세대 교수는 아시아교육협회 글로벌 교육혁신 연구회장과 글로벌 파트너십 디렉터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세션3: 게임 체인저, 파괴적 혁신

마이클 혼 미국 교육 벤처 스튜디오 Entangled Group 전략책임자, 캣 플린 미국 뉴햄프셔대 교육 과학 이노베이션 부센터장 강연으로 막을 연 세션 3에서는 장순흥 한동대 총장 그리고 장제국 동서대 총장이 패널로 참여해 이들 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파괴적 혁신의 행보를 나누며 패널토론에 참여했습니다. 장순흥 총장이 역임하고 있는 한동대학교는 아시아교육협회가 운영하는 ‘High Touch High Tech 컨소시엄’ 멤버 대학교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교육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실제적인 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고민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